2024-04-20 22:43 (토)
하남맛집 ‘왕대통 수라찜’, 눈과 입 모두 즐거워지는 대나무 속 산해진미로 눈길
상태바
하남맛집 ‘왕대통 수라찜’, 눈과 입 모두 즐거워지는 대나무 속 산해진미로 눈길
  • 김경주 기자
  • 승인 2018.10.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경주 기자] 단풍이 절경을 이루며 굽이굽이 그 아름다움의 절정을 찍고 있다. 선선한 바람과 함께 눈도 마음도 즐거워지는 가을 여행을 떠나는 가족들이 줄지어 늘고 있는 가운데, 들로 산으로 붐비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곳곳의 관광지는 많은 인파를 자랑하고 있다. 

눈이 즐거우면 입도 심심한 법. 눈과 입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식도락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떠나는 여행이라면 더욱 먹을 것에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데, 이 가운데, 하남맛집으로 알려진 ‘왕대통 수라찜’이 산해진미들을 대나무에 대접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잠실과 가까워 잠실맛집으로도 알려진 이곳은 2.6m에 이르는 대나무 속에 전복과 문어, 소라, 칠면조, 오리 등의 산해진미들을 마리마리 채워 쪄내어 정갈한 한상차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나무에 들어있는 식재료들은 조미료 등으로 따로 간을 하지 않고 음식 본연의 맛을 살려 참숯 가마를 이용해 2시간 정도 찐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대나무 향이 향긋하게 밴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더욱 감칠맛을 돋운다. 

특히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재료인 칠면조의 경우 육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단백질 구성요소인 아미노산으로 글루타민산, 아르기닌, 튜신, 타이신 등이 많다. 또한, 지방이 소고기처럼 근육 속에 섞여 있지 않아 맛이 담백하고 소화 흡수가 잘 되어 어른들을 대접하기에 더욱 매력적이다. 이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으며 육류 중 칼로리 함량도 낮은 편에 속해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좋은 속 재료들을 담는 대나무 또한 건강에 이로운 효능을 자랑해 눈길을 끈다. 왕대통수라찜에서 사용하는 대나무는 거제산 맹종죽 대나무로, 규산, 테르펜, 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같은 성분은 살균능력이 뛰어나고 일반 목재보다 2배 이상의 음이온을 발생하여 혈액을 정화하고 식욕을 증진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성남맛집 왕대통수라찜 관계자는 “이곳에서 사용하는 맹종죽 대나무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만성간염, 신경통, 중풍 등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며 시력 감퇴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등 효능이 다양한 대나무를 사용하고 있어 어른들을 대접하기에 제격이다”라며, “사계절 내내 좀처럼 맛보기 힘든 산해진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플레이팅을 통해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어 “대나무에 음식을 올린 뒤 참숯 가마에서 찌기까지 2시간 남짓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방문하기 3~4시간 전에 예약하고 오면 기다리지 않고 음식을 즐겨볼 수 있다”며, “맛과 영양은 물론 고급스러움까지 더해 잠실과 하남, 분당맛집으로도 알려졌을 뿐 아니라 근방의 평택맛집으로도 알려진 곳”이라고 덧붙였다.

김경주 기자 yadm1212@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