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에 시선 몰린다…억대 프리미엄도 형성돼
상태바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에 시선 몰린다…억대 프리미엄도 형성돼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0.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광주 최초의 주상복합이자 최고층 단지로 공급되는 ‘광주 금호 리첸시아’ 인기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다양한 장점을 갖춰 상당한 프리미엄이 형성 중인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가 분양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는 중심업무지구나 중심상업지구에 주로 건립돼 교통이 편리한 것은 물론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해 생활 만족도가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초고층 건물로 일조권과 조망권이 뛰어나며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주목도를 갖춰 지역 내 랜드마크 건물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 외관이 화려할 경우 고급 주상복합 단지로 보다 높은 가치를 인정받는다. 이에 억대의 프리미엄이 형성된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부동산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대표적인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로는 ‘도곡동 타워팰리스’가 있다. 2000년대 강남 부동산 시장을 대표하는 대장주 단지로 상징성을 인정받으며 높은 인기 속에 여전히 수십억 대 가격이 형성돼있다.

주상복합 단지의 인기는 가격 측면에서도 엿볼 수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살펴보면 고양시 대화동에 위치한 ‘킨텍스 꿈에그린’ 주상복합 아파트의 전용 84㎡ 기준 초기 분양 가격은 억1,000만~5억 2,000만원선에 형성됐다. 하지만 올해 9월 44층이 7억 8,272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나타나 약 3억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됐다.

2014년 분양한 대구 ‘범어 라온 프라이빗 1차’ 전용 84.97㎡도 올 9월 8억원에 거래됐다. 이는 초기 분양가 3억 6,470만원 대비 4억 4천만원 오른 것으로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의 가치를 잘 보여준다.

입주가 예정된 주상복합 단지의 인기도 상당하다. 2019년 11월에 입주 예정인 부산 ‘해운대 엘시티 더샵’ 주상복합 아파트는 전용 144㎡ 77층 분양권이 18억 9,4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초기 분양가 대비 2억 5,000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이다.

억대의 웃돈이 붙으며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들의 인기가 좋은 가운데 경기 광주 원도심인 경안동에 광주 최초의 주상복합이자 지역 내 최고층 단지인 ‘광주 금호 리첸시아’가 분양에 나서 일대 부동산 시장의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아파트는 경기 광주 원도심인 경안동에서 17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단지로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이 단지는 10월 중 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25층, 4개 동, 총 447가구 규모로 경기 광주시 경안동 38-3번지에 건립 예정이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60~82㎡ 등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 인기가 좋은 평형을 선보여 빠른 분양 마감의 기대가 높다.

이 단지는 지역 내 최고층인 25층 높이로 건립돼 탁월한 조망을 갖췄다. 경기 광주 최초의 펜트하우스와 복층형 다락방 등 차별화된 특화 평면 도입으로 주거 가치가 우수해 평이 좋다. 수납공간을 특화한 3bay 등 특화설계도 적용, 실내 공간의 활용도가 좋은 것도 장점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단지 내에는 체력단련이 가능한 피트니스 클럽과 GX클럽이 마련되며, 어린이놀이터를 포함해 야외 운동 시설을 갖춘 초록마당, 휴게마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대거 조성된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예고된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차가 없는 아파트인 점도 인근 아파트들과 차별화된 장점이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는 광주상설시장 부지에 조성된다. 이곳은 경안동 도심 중심상권으로 경안시장,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중심상업시설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경안동 우체국, 복지센터, 보건소, 마을회관을 방문하기도 좋다. 단지 내에 연면적 23,900㎡, 총 3개 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상업시설)이 조성을 앞두고 있는 점도 경쟁력을 더한다. 경기 광주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몰로 입주민에게 편리한 생활을 선사한다.

아파트 인근에 경안근린공원과 경안천이 있어 주변 환경이 쾌적하다. 청석공원 및 경안근린공원 현충탑, 마름산, 국수봉도 가까워 나들이하기도 좋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에 광주초교, 광주중이 자리해있고, 중앙고, 광주시립 중앙도서관, 광주교육도서관, 광주 학원가도 가까이 밀집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주변의 교통 편의가 우수한 것도 돋보인다.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 경기광주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서울 강남권과 수도권 주요 도시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판교역까지는 13분대에 연결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3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버스를 이용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와 가까워 편리한 버스 이용이 가능하다. 중부고속도로, 장지 IC, 태전 JC 등도 인접해 분당신도시, 서울 강남권 등으로의 이동하기 좋은 것도 좋은 평을 받는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