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2018년 경북도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칠곡군, 2018년 경북도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선정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0.13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은 2018년 경상북도 상반기 일자리창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 12일 도청에서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칠곡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칠곡군은 2018년 경상북도 상반기 일자리창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 12일 도청에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로써 칠곡군은 지난 2013년부터 6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치단체장의 의지와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정책, 우수기업 발굴 및 사회적기업 활성화 지원 등 전반적인 일자리 추진실적을 심사했다.

칠곡군은 체계적인 일자리정책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한 맞춤형 취·창업 지원과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시책 추진, 사회적기업 육성 및 산업단지 고용환경 개선 노력 등 그간의 성과가 인정을 받았다.

특히 올해 들어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중앙부처의 각종 일자리 평가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보이고 있다.

행정안전부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과 고용노동부 2018 일자리목표 공시제(상사업비 9000만원)에 이어 전국 사회적기업 육성평가(2년 연속) 등 올해만 3회째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일자리창출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온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기업유치와 고용안정을 통한 일자리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