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5 (금)
홍게맛집 '동해인', 자연산 홍게와 분홍새우 등 양질의 해산물로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이목
상태바
홍게맛집 '동해인', 자연산 홍게와 분홍새우 등 양질의 해산물로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이목
  • 김경주 기자
  • 승인 2018.10.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경주 기자] 최근에는 여행에도 '소확행'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일정을 길게 잡지 않고도 1박 2일이나 당일치기로 국내 곳곳의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합리적으로 즐기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산, 강, 바다가 어우러져 대자연이 선사하는 힐링과 다양한 먹을거리로 여행객들의 이목을 끈다. 단풍 절정을 맞은 요즘에는 설악산 등반이나 둘레길 트레킹을 즐길 수 있으며, 시원한 동해안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속초등대전망대, 파도가 부딪치며 내는 '거문고' 소리와 일출 명소로 잘 알려진 영금정, 강과 바다를 잇는 청초호 등 속초 가볼만한곳을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속초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속초 중앙시장이 있는데, 맛집 추천 베스트 메뉴인 닭강정, 아바이순대, 각종 건어물, 강원도 막걸리 빵 등을 다채롭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속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신선한 동해안 해산물을 제공하는 곳으로는 '동해인'이 잘 알려져 있다.

동해인 관계자는 국내 자연산 홍게 중에서도 크고 살이 꽉 찬 것으로 알려진 박달홍게와 동해안에서만 나는 분홍새우 등 품질 좋은 해산물만 취급한다고 밝혔다. 이를 활용한 동해인의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로 꼽히는 메뉴는 홍게찜, 간장홍게장, 간장새우가 있다. 홍게찜은 먹기 좋게 잘려 나와 편리하게 먹을 수 있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게살을 즐길 수 있으며, 후식으로 홍게라면을 함께 주문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는 흔히 밥도둑으로 잘 알려진 메뉴로, 비리 맛 없이 짜지 않고 달짝지근하며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들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포장이나 택배 주문으로도 수요가 높은 메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 밖에는 대게와 킹크랩이 있으며, 문어는 홍게와 대게와 각각 세트로 함께 구성되어 있다. 메뉴 주문 시 각종 나물, 전, 샐러드, 김치 등의 밑반찬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속초 대게 맛집 동해인 관계자는 “추천 메뉴는 현지인에게도 수요 높은 속초 간장게장 및 간장새우 정식이며, 속초 마지막 여행코스로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식사 후 바로 포장 주문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홀은 테이블과 좌식 모두 있고 전용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다. 단체석 룸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주 기자 yadm1212@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