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7 (금)
청주 나들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볼만한곳, 오창 삼겹살 3대 맛집 ‘다정돈’
상태바
청주 나들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볼만한곳, 오창 삼겹살 3대 맛집 ‘다정돈’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10.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윤지혜기자] 가을을 즐기고자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충북 청주는 가족들과 오붓한 나들이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지로 꼽힌다.

청주 여행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있다면 바로 청남대일 것이다. 대통령의 별장인 청남대는 국민에게 개방되어 있어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다. 한강 이남에서 제일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는 대청호에 위치하고 있어 절경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직지의 고장인 청주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고인쇄 박물관 청주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하는 곳으로 꼽힌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직지를 주제로 한 다양한 자료를 보관하고 재현하고 있는 곳으로 해설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더욱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춘 청주랜드 동물원을 비롯해 여러 드라마의 배경이 되며 눈길을 끌었던 수암골 벽화마을, 청주의 대표 휴식지인 오창호수공원 등이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 특히 오창호수공원은 밤이 되면 아름다운 조명이 켜져 가을밤의 운치를 느끼기에 알맞다.

야간 명소인 오창호수공원을 방문하기 전, 든든한 저녁 식사를 찾고 있다면 오창호수공원 맛집 ‘다정돈’을 찾아가 보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삼겹살을 주메뉴로 하고 있는 이곳은 프리미엄급의 제주흑돼지와 생삼겹을 선보이며 유명세를 타고 있다.

고소함과 씹는 맛이 일품인 고기의 맛에 이곳을 단골로 삼은 현지인들의 표현을 빌리자면, ‘다정돈’의 생삼겹살과 제주청정흑돼지는 오창에서는 맛보기 힘들 정도의 차원이 다른 풍미를 자랑한다. 삼겹살과 함께 불판 한가득 제공되는 콩나물과 김치, 마늘을 구워 제주특제멸치소스와 곁들여 먹는 그 맛이 일품이다.

청주 오창 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 이집은 점심 특선으로 선보이는 김치찌개와 짜글이 또한 별미로 꼽힌다. 시원 칼칼한 국물에 푸짐한 건더기가 가득해 밥 한 공기를 뚝딱 비울 수 있는 데다가 가격 또한 저렴하여 찾는 이들이 많다. 미소를 잃지 않는 주인장의 친절한 서비스로 더욱 기분 좋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내부 공간이 넓어 넉넉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데다가, 룸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편하게 술 한 잔 기울이며 회식이나 모임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인근의 청주그랜드CC와 떼제베CC 등에서 발걸음을 하는 단체고객도 많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