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100% 섬진강 재첩의 진한 맛! 하동재첩특화마을 1호 하동재첩국 '섬진강뚝배기재첩'
상태바
100% 섬진강 재첩의 진한 맛! 하동재첩특화마을 1호 하동재첩국 '섬진강뚝배기재첩'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8.10.1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덕 기자] 유난히 맑고 푸른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섬진강 일대에는 매년 재첩을 잡기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그만큼 섬진강 일대에서 잡히는 재첩은 다른 곳에서 채취한 재첩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맛과 풍미를 자랑해, 섬진강 여행 시 꼭 맛봐야 하는 필수 코스로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신선한 재첩을 오래 끓여 먹는 재첩국은 그 국물 맛이 어떤 조개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감칠맛이 뛰어나고 건강에도 좋아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되살리는 건강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재첩 요리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하동재첩특화마을에 자리잡은 '섬진강뚝배기재첩'은 경남 하동 여행 시 들려야 할 대표 음식점이다.

직접 채취한 재첩을 사용한 재첩국을 비롯해 새콤하게 양념한 재첩회무침과 재첩수제비 등 다양한 재첩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경남하동맛집이자 쌍계사맛집이 바로 이 곳이다.

재첩을 삶아낸 맑은 국물에 살을 발라낸 재첩을 부추와 함께 넣어 끓여낸 재첩국은 시원한 국물 맛이 단연 일품인데다, 사용되는 재첩 양이 다른 곳보다 무려 2~3배 이상 많아 계절에 상관없이 찾는 이들도 무척 많다.

물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인기 만점인 모둠 정식도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 중 단연 으뜸. 재첩회무침, 재첩국, 참게장 등이 한 상에 차려지는 푸짐함으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보약 같은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만약 어린아이들과 동반한 가족여행객들이라도 걱정 없다. 재첩 음식이 낯선 아이들을 위한 돈까스와 밥도둑 돌게장도 함께 대접해 각종 가족행사 및 각종 모임에도 손색이 없다.

대규모 인원이 함께 찾더라도 한 번에 수용이 가능할 정도로 가게 규모가 매우 크고,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룸식, 좌식, 테이블식 등의 좌석에서 편안하게 앉아 식사를 즐길 수 있어 하동군 단체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다.

하동군에서 직접 관리하는 업체답게 100% 섬진강 재첩만을 사용함을 믿을 수 있고, VJ특공대를 비롯한 수많은 언론매체에서도 다녀갈 만큼 입소문이 자자한 이곳의 재첩 맛을 이번 주말, 함께 즐겨보도록 하자.

김재덕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