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대구 청년선비해설가 양성과정’ 입학식
상태바
계명문화대 ‘대구 청년선비해설가 양성과정’ 입학식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0.11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문화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문화대학교가 지난 6일 사화과학관 3514호에서 박명호 총장, 대구관광뷰로 오용수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청년선비해설가 양성과정’입학식을 거행했다.

이번 양성과정은 대구시 주최로 계명문화대학교와 대구관광뷰로가 주관해 10월부터 7주간 기본, 심화, 전문 과목으로 나눠 교육을 진행한다.

기본교육에서는 해설사와 가이드의 의미와 역할, 지역축제와 테마 10선 선비이야기여행 사업의 이해, 대구관광 스토리텔링 등을, 심화교육에서는 외국인을 위한 해설기법과 관광법규, 관광학 개론, 1박 2일 현장실습(대구, 안동, 영주, 문경) 및 시현으로 진행한다.

마지막 심화교육은 안전관리 및 응급처치, 선비나무 및 해설기법, CS교육(커뮤니케이션, 이미지메이킹), 청년선비해설가 수화 교육,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마무리하고 수료하게 된다.

박명호 총장은 축사에서 “우리 것을 아는 것은 중요하며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 것을 알리는 것이다”며 “대구지역 내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을 통해 테마별 해설 활동이 가능한 지역 내 관광 인적자원이 양성되고 활용되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이수 시 대구시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은 물론 시범투어버스 가이드 및 대구시가 주최하는 문화축제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