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 사회 더블
임병택 시흥시장, '취임 100일'...."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조성" 약속11일 시흥시청에서 민선 7기 기자회견 열어.... 5대시정목표, 88대의 공약 과제 제시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임병택 시흥시장은 11일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시흥을 만들겠다"며 "시민에게 시흥에 산다는 자부심을 드리겠다"고 밝은 청사진을 제시했다.

시흥의 밝은 미래를 제시하는 임병택 시장 모습<사진=시흥시 제공>

임 시장은 이날 오전 시흥시청 시민관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지난 100일 동안 47만 시흥시민이 시정 운영의 원동력이며 시민권력이 진정한 시민주권시대를 이끌어 가는 것임을 확신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임 시장은 이어 5대 시정 목표와 시민의 생각을 종합한 88대의 공약 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이날 시정목표인 ▲시민이 주인 되는 시흥 ▲따뜻하고 안전한 시흥 ▲새롭게 혁신하는 시흥 ▲미래를 열어가는 시흥 ▲자연과 함께하는 시흥 등을 소개했다.

시정목표별로는 ▲시민이 주인되는 시흥 9대 과제 ▲따뜻하고 안전한 시흥 17대 과제 ▲새롭게 혁신하는 시흥 33대 과제 ▲미래를 열어가는 시흥 18대 과제 ▲자연과 함께하는 시흥 11대 과제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88대의 공약과제 가운데 주요공약으론 시장 직속 민원상담소 설치, 청년 커뮤니티 공간 확충, 청년·신혼부부 주거복지 로드맵 구축, 문화예술회관 건립, 치매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등이 포함됐다고 부언했다.

그러면서도 임 시장은 "공약 88대 과제 가운데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구현을 위해 약 60%인 64대 과제를 할애했다"며 "사회문제, 시대적 이슈에 대응하기 위한 계층별 맞춤형 공약은 약 40%인 34대 과제로 담아냈다"고 역설했다.

11일 오전 기자회견에 앞서 임병택 시흥시장 부부와 김태정 부시장, 그리고 다문화가족이 함께 기념 식수를 했다.<사진=시흥시 제공>

임시장은 또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공약 실천을 위해 시민 생각 반영과 적기 투영 노력, 생활 권역별 안배와 균형, 삶과 도시 인프라의 연계, 세대 및 계층 간의 맞춤형 정책 반영 등을 약속했다.

임시장은 이밖에 중·고교 신입생에게 교복 구매비를 지원하고 시민종합운동장을 건립하는 등 시민의 삶을 응원하고 위민의 시정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에 산다는 자부심을 드리기 위해 시민의 생각을 공약에 담아 실천해 나갈 것이다”며 “민선 7기 시 정부가 올바른 길로 나갈 수 있도록 시민의 힘으로 앞에서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송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