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54 (목)
제주도 한림맛집 제갈양,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갈치요리로 진미 제공
상태바
제주도 한림맛집 제갈양,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갈치요리로 진미 제공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10.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윤지혜 기자] 토막낸 갈치에 감자와 무 등을 넣고 매콤한 고추장을 풀어 매콤하게 조려 완성하는 맛깔난 요리가 있다. 바로 갈치조림이다. 갈치조림은 전국적으로 즐겨먹는 요리이긴 하나 제주도에서 맛의 장인들이 제공하는 갈치요리 특식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게다가 갈치 자체에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와 식욕 증진에 도움을 주며, 칼슘이 풍부해 어린이의 성장 발육과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처럼 맛은 물론이거니와 건강에도 좋은 갈치요리의 본고장을 찾아 제주도로 온 방문객들로 인해 한림맛집인 제갈양에 인파가 몰리고 있다.

한림맛집 제갈양이 협재해수욕장이나 비양도를 방문한 관광객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선택을 받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한가지는 1m에 달하는 제주산 은갈치를 맛깔 나게 요리한 갈치조림의 맛이다. 다른 메뉴 필요 없이 이것 하나만 시켜도 푸짐한 반찬들이 잘 나오는 데, 가시가 없을뿐더러 그 육질 자체의 맛도 매우 뛰어나다. 조림에 들어간 양념을 하얀 공기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삽시간에 공기밥이 사라진다는 게 방문객들의 평이다.

제갈양이 이렇게 뛰어난 맛으로 고객들을 사로잡는 비결에 대해 전문가들은 메인 쉐프의 경력을 첫째로 꼽는다. 갈치조림과 갈치구이와 같은 갈치요리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제갈양의 쉐프는 25년간 서울 강남에 있는 유명 일식집을 해온 자신만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 및 현지인들에게 제주의 특미를 맛볼 수 있게 하고 있다.
맛은 물론이고 서비스에 대한 철학도 뛰어나 통 갈치구이가 나오는데 주인장이 고객이 먹기 좋도록 직접 발라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평가가 좋다. 식당 규모는 총 120석으로 넓고 깨끗하며 외부에도 방대한 주차공간까지 보유하고 있어 차량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의 부담이 적다.

제갈양 관계자는 “건강한 마음에서 건강한 요리를 제공한다는 것이 제 철학이다. 그 철학이 제주도에서 결실을 맺고 많은 분들께서 흡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는 것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좋은 요리를 먹고자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저만이 가진 최고의 요리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윤지혜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