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34 (목)
서천군, 민원서비스가 확 달라진다
상태바
서천군, 민원서비스가 확 달라진다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2.02.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통합서비스구축으로 서비스의 질 향상 도모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서천군이 민원 ‘콜센터’의 기능 확대 및 보완을 통해 고객만족 민원 전화 상담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민원 행정서비스의 질을 대폭 개선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군에서 운영하는 21개 신고센터의 상담 건수는 1천4백여 건으로, 현재 8282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통신안내전화(950-4114) 등의 민원 안내시스템이 있으나 민원전화 연계시스템 및 휴무일 민원처리 부재 등으로 인한 편의성이 저하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정책기획실장을 단장으로 하는 ‘서천군 민원통합서비스 구축 T/F팀’을 구성해 민원통합서비스 구축 운영(안)마련, 운영조직 및 시스템 구축, 운영부서 지정 등을 결정해 운영한다.

또, ▲ 전화 민원 창구의 일원화를 통한 콜센터 시스템 도입 ▲ 휴무일 민원안내 이용 확대 및 서비스 제공 ▲ 기존 민원 처리반(8282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기능 보강 및 확대 ▲ 기존 시설․장비 및 인력의 활용으로 예산낭비 요인 차단 ▲ 표준 상담업무의 DB화 및 매뉴얼 구축 ▲ 단순 민원사무 우선 시행 후 2단계 전문분야에 대해 확대 추진 등을 실시할 방침이다.

노희찬 정책기획실장은 “빠르고 정확한 맞춤형 민원전화 처리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상담과정을 사후 분석하는 등 피드백 과정을 통해 전화상담 품질향상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16일 서천군 통합민원서비스 구축 운영회의를 가져 운영계획을 수립했으며, 향후 시스템 구축을 거쳐 4월 2일부터 민원통합서비스 시험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