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마포구, ‘한 눈에 쏙!’ LED도로명판 설치
상태바
마포구, ‘한 눈에 쏙!’ LED도로명판 설치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10.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동인구 많은 홍대 걷고 싶은 거리 7곳, 용강동 음식문화 거리 5곳에 설치
▲용강동 음식문화거리에 설치된 태양광 LED도로명판 모습. 낮(사진 왼쪽)과 밤(사진 오른쪽) 모두 뚜렷하게 보인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홍대 걷고 싶은 거리 7곳과 용강동 음식문화거리 5곳에 야간에도 환하게 빛나는 LED 도로명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구가 설치한 LED 도로명판은 전기 없이 태양열 전지판을 통해 전원을 생산하고 공급하는 친환경 태양광 방식을 사용해 낮과 밤,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뚜렷하게 보이며 영구적인 사용도 가능하다.

마포구는 대상지를 찾은 방문객들이 해가 진후에도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안전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야간 시인성이 뛰어난 장점을 살려 관광객과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LED 도로명판을 설치했다며 LED 도로명판 설치로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가 보다 손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며 주민과 방문객의 입장에서 무엇이 더 편리할지 항상 생각하며 생활 밀착형 행정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포구의 이번 설치사업은 주민들이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됐다. 구는 주민 호응도와 효과성을 살펴 추후 설치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