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더블
대한민국독도협회, 25일 ‘2018 독도의 날’ 기념행사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사)대한민국독도협회(회장 안청락)가 오는 25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018 독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독도의 날은 1900년 10월 25일 독도를 울릉도의 귀속 섬으로 반포한 대한제국칙령 제41호를 기념하는 날로 (사)대한민국독도협회는 일본의 독도영유권 야욕으로부터 독도수호 의지를 표명하고 대내외적으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천명하기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각계 단체 대표단, 협회 임원, 전국학생대표단 등 120여명이 참석하는 이날 행사는 국회의장 축사에 이어 독도수호결의문 낭독, 독도선언문 낭독과 대형 독도 붓글씨 퍼포먼스, 독도는 우리땅 합창이 펼쳐질 예정이다.

안청락 회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들의 독도수호 의지를 결연하게 보여 줄 것이라며 아시아의 평화를 위해 일본은 이제라도 독도 야욕을 버리고 진심어린 사과와 반성을 해야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민국독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지역난방기술(주), (주)아성다이소, (주)라카이코리아, (주)뷰인스가 후원한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오영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
[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