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학생들, 국제 예비 바리스타 경연대회 상 휩쓸어
상태바
구미대 학생들, 국제 예비 바리스타 경연대회 상 휩쓸어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10.07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대 호텔관광전공·항공서비스 학생들이 지난 6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예비 바리스타 경연대회 '2018 국제 학생 브루어스 컵 챔피언십'에서 대상을 비롯해 전원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호텔관광전공·항공서비스전공 학생 10명이 ‘2018 국제 학생 브루어스 컵 챕피언십’에 참가해 전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커피학회와 공동 주관한 이 대회는 지난 6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렸다.

참가자격은 대학생과 고등학생(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포함)으로 최종 본선에는 중국, 필리핀, 베트남 유학생들을 포함해 21개 팀(2인 1조)이 올라 예비 바리스타로서의 재능을 겨뤘다.

과테말라 원두로 자신만의 색깔의 커피를 핸드드립으로 추출하는 경연으로 추출 방법을 비행기 이륙의 설레임 이라는 스토리로 연출한 구미대 호텔관광전공 김도현·정수란(이상 2학년)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어 류채원·부티투훼(이상 2학년) 팀이 금상, 김원향(2학년)·이수민(1학년) 팀과 양유도(2학년)·유재웅(1학년) 팀이 동상, 도세정(2학년)·김세희(1학년) 팀이 스토리텔링 상을 각각 수상해 참가자 10명 전원이 수상했다.

석미란 학과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국내·국제대회를 통해 자신의 실력 향상은 물론 트렌드를 이해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최근 각종 대회에서 대상을 비롯 참가 학생 전원이 입상하는 등 지도자로서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