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36 (금)
코코아북, 선호종교를 가진 이성 소개하는 ‘종교매칭서비스’ 런칭
상태바
코코아북, 선호종교를 가진 이성 소개하는 ‘종교매칭서비스’ 런칭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2.02.15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오는 15일 소셜데이팅업체 코코아북은 업계 최초로 ‘종교 특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종교 특화 서비스’는 이용자가 자신의 프로필에 본인 종교와 선호 종교를 기재하면 그에 맞는 이성이 자동으로 매칭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이용자의 프로필에 기재된 종교를 바탕으로 단순히 매칭을 해주는 방식이었다면, 이번에 코코아북에서 선보이는 ‘종교 특화 서비스’는 이용자가 처음부터 매칭 이성의 종교를 직접 기재한다는 것이다.

즉 매칭 알고리즘에서 다양한 키워드 중의 하나로 고려되던 종교가 이성 매칭에 있어서 최우선순위로 고려된다. 따라서 이성교제에 있어서 종교를 중요시하는 서비스 이용자라면 이상형에 가까운 상대방을 소개받을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코코아북에서는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기 위해 자신의 선호 종교 프로필을 바꾸고 활동하는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연극티켓과 연애관련 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코코아북 관계자는 “이성을 선택함에 있어 다른 조건보다 종교를 우선순위로 두는 회원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종교 특화 서비스’를 구상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신앙 생활을 통해 사랑을 키워나가는 연인들이 많은 것처럼 같은 종교를 가지고 있으면 동일한 가치관, 신념을 통해 더욱 친밀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성을 만날 때 종교를 중요시하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코코아북은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매일 밤 11시, 새로운 이성 3명을 소개해주며 본인의 상세 정보를 입력하면 어울리는 상대를 시스템이 알아서 연결해준다. 짧은 시간을 할애하여 나만의 이상형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는 ‘좋아요’ 혹은 ‘제가 선택했어요’를 클릭해 자신의 호감을 드러낼 수 있다. 또한 남녀 모두 호감을 표시할 때만 연락처 교환이 가능하게 하여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했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