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장애인문화신문 서강택 회장,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조하겠다”
상태바
장애인문화신문 서강택 회장,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조하겠다”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8.10.0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장애인문화신문 서강택(청운산업개발 회장) 회장은 장애인들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강조한다. 서 회장은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서울시지부장을 맡아 오랫동안 환경운동을 해온 환경운동가 이기도 하다.

신임 서강택 회장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편집자 주.

장애인문화신문 서강택 회장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김해성 기자>

Q. 장애인문화신문 회장으로 위촉되신 것을 축하드린다. 소감 부탁드린다.

서강택 회장(이하 서)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사회참여확대 권익 및 자립을 도모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조하고 싶다. 이를 위해 언론이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해 장애인문화신문이 그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Q. 장애인문화 신문은 장애인들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할 계획인지.

서 : 장애인들이 참여 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를 높이고 일반인들과 함께하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오해의 틀을 깨고 싶다. 또한 장애인들의 인권이 보장 될 수 있도록 장애인 편의시설과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겠다.

장애인들의 문화 활동을 지원해 인간다운 삶을 영위 하는데 일조하고 싶다. 장애인차별금지법을 어기거나 편견이 있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언론의 사명을 다해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

 

Q. 장애인을 위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 생각 하는지

서 : 장애인 복지와 더불어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돕는 것이라 생각한다. 장애인들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도를 부각하고 알리고 싶다. 또한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는곳을 찾아 취재 할 수 있도록 배려하겠다.

 

Q. 장애를 가지고 있지 않은 일반인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서 : 누구나 아프고 장애를 가질 수 있는 만큼 내 주변의 장애인들을 내 가족과 나라고 생각하고 배려해주면 좋겠다. 바쁘게 살다보면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가질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 수도 있지만 내 일이라 생각하고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길 바란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서 : 지역인사와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솔선수범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함께 발 벗고 나서서 훈훈한 봉사와 관심으로 장애인들에 대한 꿈과 희망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해성 기자 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