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개발 호재 풍성해 살기 좋아지는 용인……‘아라곤캐슬’ 타운하우스 관심↑
상태바
개발 호재 풍성해 살기 좋아지는 용인……‘아라곤캐슬’ 타운하우스 관심↑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0.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최근 용인 지역은 교통망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 주거 공간이 빠르게 개발되고 있다. 용인 일대의 주거 환경이 우수해지면서 인구 유입 역시 매우 활발한 상황이다.

이런 용인에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이 타운하우스는 맞춤형 타운하우스로 생활 편의가 우수하고, 주변 인프라가 풍부한 것은 물론, 용인 일대에 예정된 다양한 호재의 수혜효과를 누리기 좋은 위치에 자리해 호평 된다.

다양한 호재 중에서도 용인은 GTX A노선 착공과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 호재는 용인 지역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주요 요인으로 손꼽힌다. 교통편의와 생활편의가 향상될 전망으로, 지역 부동산 가치 상승이 예견돼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2021년 말 완공 예정인 GTX(용인역 예정) A노선 사업으로 서울 삼성역이 15분대에 연결된다. 용인역 인근의 기흥구, 처인구에 위치한 지역에서 서울 강남까지 30분대 도착이 가능하다. 서울로의 접근성이 우수해지면서 탈서울 인구의 용인 지역 유입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2외곽고속도로와 제2경부고속도로가 개발 중에 있어 용인시 처인구와 기흥구 일대의 교통 편의가 더욱 우수해지는 것도 호재다. 서울 동남권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세종시 등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흥구 동백동에 2020년에 개원을 앞둔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은 755병상의 상급종합병원이다. 병원을 중심으로 20만8,000㎡ 규모의 용인연세의료클러스터가 조성돼 제약, 의료기기, 바이오산업 등이 밀집하게 된다. 지역 의료서비스의 수준이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도시 개발 사업이 용인에서 진행 중이다.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일원은 경제 신도시 개발 사업이 한창이며, 용인시 최초의 공공산업단지로 가치가 높은 용인테크노벨리도 처인구 일대 84만㎡ 부지에 올해 완공 예정이다. 용인 일대 부동산의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용인 지역이 다양한 개발 호재로 주거 가치와 투자가치 모두 좋아지면서,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용인 일대를 향하고 있다.

용인 동백지구 내 자리한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 역시 용인 지역에 부는 훈풍을 타고 분양에 순항 중이다. 타운하우스가 자리한 용인 동백 택지지구는 지역의 대표 산인 석성산이 자리해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에 단독주택에서의 여유로운 생활을 원하는 사람들의 좋은 평을 받는다.

동백지구에는 2백여 세대의 타운하우스가 조성을 앞두고 있다. 이 타운하우스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책정됐다. 일대 타운하우스 분양가가 5억 중후반에 형성 중이지만, 이 타운하우스는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어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토목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건축시공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 말부터 2019년 2월로 입주가 예정돼 있고, 합리적 가격에 맞춤형 단독주택을 실현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총 25세대, 전용면적 84㎡의 중소형 타운하우스로 복층형과 다락방을 포함해 총 3층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개인의 생활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으로 공간을 설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30평대의 넓은 마당이 제공돼 자녀들의 놀이 공간, 텃밭 등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다.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하기 위해 층고를 2.5~2.7m로 높게 설계한 점도 돋보인다. 이를 통해 공간 효율도 극대화했다.

공동주택으로 지어지는 타운하우스는 일반적으로 자재 사용이 미흡한 경우가 많지만, 이 타운하우스는 내부에 KS 인증을 받은 고급 자재만 사용해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 샷시와 거실 바닥에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안전하고 실용적인 공간을 선보이며, 주방과 신발장, 욕실 가구 등은 한샘 브랜드 제품만 사용해 신뢰를 더했다. 마감재 등 내부 자재에도 고급 자재만 적용했다.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첨단 기능이 갖춰진 최신형 타운하우스로도 가치가 높다. 홈오토시스템과 디지털 도어록, 음식물 분쇄처리기 및 실별 온도조절 등의 시스템을 도입해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생활 편의를 제공한다.

타운하우스 근거리에 생활 인프라와 교육 시설이 대거 갖춰진 것도 장점이다.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의 경우,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조성돼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석성초등학교와 초당중, 고등학교 등도 도보거리 내에 자리해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 시립 동백유치원과 예성유치원, 어린이집도 타운하우스 인근에 밀집돼 어린 자녀를 키우기 좋은 주거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거실에서 정면으로 석성산을 조망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품고 있어 동백지구를 대표하는 숲세권 타운하우스로도 좋은 평을 받는다. 동백 주민들이 가장 즐겨 찾는 석성산이 타운하우스와 가까워 주말 등을 맞아 산책과 등산을 즐기기에 좋다. 공기도 청정해 ‘에코 타운하우스’로 좋은 인기가 예상된다.

수도권 타운하우스로 교통이 편리한 것도 이 타운하우스의 경쟁력이다. 도보거리에 동백역이 자리한 역세권 타운하우스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버스를 이용하기도 좋다. 광역버스, 마을버스, 일반 버스의 다양한 노선이 단지 인근을 지난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영동고속도로 마성IC, 용서고속도로 흥덕IC 등은 차량을 이용해 10분 내 도착 가능하며, 서울-세종고속도로와 제2경부고속도로까지 개통이 예정돼 도로망도 매우 우수해진다.

한편,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의 홍보관은 용인 동백 초당역 앞에 자리한다. 맞춤형 타운하우스 실현이 가능하도록 개별 상담이 제공되며 주말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