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8 19:27 (금)
17년 만에 분양되는 광주 경안동 신규단지 ‘광주 금호 리첸시아’ 눈길
상태바
17년 만에 분양되는 광주 경안동 신규단지 ‘광주 금호 리첸시아’ 눈길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0.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 기 구축된 인프라 누리기 좋고 신규 분양 아파트로 희소성 갖춰 인기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오는 10월 금호건설이 경기도 광주시 최대 상권이자 원도심인 경안동에서 ‘광주 금호 리첸시아’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경안동에 17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로 가치가 높아 일대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인근 아파트 대비 주거 가치가 뛰어난 것은 물론, 광주 경안동에 조성된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기 좋아 좋은 평을 받는다.

원도심 지역은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 신도시와 다르게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과 같은 생활 인프라가 대거 조성된 경우가 많다. 인프라 구축에 시간 소요가 없어 생활이 편리하다. 인근 지역의 개발도 활발하게 펼쳐져 원도심 분양 신규단지 아파트들의 인기는 꾸준하다.

원도심은 노후 아파트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새 아파트의 공급이 매우 드물다. 이에 희소가치가 높은 것도 원도심 신규 분양 아파트들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지역에 신규 아파트가 분양되면, 일대 부동산 관계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집중된다.

원도심 신규 분양 아파트는 노후 아파트들과 달리 혁신설계가 도입돼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갖추고 있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친환경적인 조경 시설을 단지 내에 마련해 주거 가치가 훌륭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신규 분양 아파트로 거처를 옮기는 수요자들이 많다.

실제 지난 6월 포스코건설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공급한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정자동에서 15년 만에 신규 분양된 아파트로 높은 가치가 평가돼 평균 32.2대 1의 경쟁률을 달성했다. 순천의 원도심 매곡동에서 20년 만에 선보인 '신매곡 서한이 다음'은 평균 6.1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고, 지난 5월 대구 달서구 본리동에서 10년 만에 분양한 포스코건설 '달서 센트럴더샵'은 평균 105.39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당해에 마감했다. 이와 같은 사례들은 원도심 신규단지 아파트들의 인기를 잘 보여준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최근 양극화가 뚜렷한 부동산 시장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원도심 아파트들은 대부분 우수한 청약 성적을 나타낸다"며 "원도심에 신규 분양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는 경우 기존 노후 아파트에서 갈아타기 실수요가 뒷받침돼 비교적 높은 분양 성적을 달성한다"고 말했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는 광주시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좋은 평을 받는다. 이 아파트는 경기 광주시 경안동 38-3번지에 조성될 예정으로, 지하 3층, 지상 25층, 4개 동, 총 447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는 중소형 평형 전용면적 60㎡~82㎡를 구성한 것도 돋보인다.

내부에는 차별화된 특화 평면을 도입, 경기 광주 최초의 펜트하우스와 복층형 다락방 등을 마련한다. 4Bay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bay 등의 특화설계도 적용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지역 내 최고층인 25층 높이로 건립돼 조망권도 우수하며,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 채광과 통풍이 탁월한 아파트다.

경안시장,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중심상업시설이 밀집한 경안동 도심 중심상권인 광주상설시장 부지에 단지가 자리한 것도 장점이다. 경안동 우체국, 복지센터, 보건소, 마을회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경기 광주 최대 규모인 연면적 23,900㎡, 총 3개 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상업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될 계획도 눈길을 끈다.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생활 편의 해결이 가능해 호평 된다.

교육 환경도 우수한 아파트다. 광주초교, 광주중이 단지에서 도보 3분 내 거리에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 광주시립 중앙도서관, 광주교육도서관, 광주 학원가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지역 학습 분위기가 좋다.

도보거리에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 경기광주역이 자리해 서울 강남권과 수도권 주요 도시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13분대에 연결된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을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버스 이용도 용이하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와 가까워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시로 버스를 이용해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분당신도시는 물론 서울 강남권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한 중부고속도로, 장지 IC, 태전 JC 등도 단지 근거리에 자리한다.

한편, 광주 금호 리첸시아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28-23번지(광주종합버스터미널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