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루원시티 내 첫 근린생활시설 들어서...상권 초기단계에 투자금 몰린다"
상태바
"루원시티 내 첫 근린생활시설 들어서...상권 초기단계에 투자금 몰린다"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10.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새롭게 조성되는 택지지구, 신도시에 들어서 초기 상권을 선점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택지지구나 신도시의 특성 상 계획적으로 조성된 탄탄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은 물론 두터운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택지지구 내 처음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인근 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어 초기 상권을 선점할 수 있다. 또한 첫 번째 상업시설이라는 희소성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후속 상업시설이 들어서면 프리미엄이 형성돼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실제 택지지구, 신도시 조성 초기에 처음 공급되는 상업시설은 향후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015년 부천 옥길지구의 상업시설 분양가는 3.3㎡당 1855만원이었다. 하지만 조성 막바지인 2018년 분양가는 3400만원으로 83%나 상승했다. 처음 공급되는 상업시설은 후속 상업시설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되는 셈이다.

이 같은 프리미엄으로 택지지구나 신도시에 처음 공급된 상업시설은 우수한 분양 실적을 거두고 있다. 하남 감일지구에 첫 번째로 공급된 ‘하남 포웰시티’ 단지 내 상가는 분양 3일 만에 전 실 완판됐다. 동탄2신도시 첫 상가인 ‘카림애비뉴 동탄’도 마찬가지. 계약 한달 만에 전 실 완판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정부가 부동산 대책을 내놓으며 주택시장이 침체되고 있어 수익형 부동산 상품인 상업시설로 시중 유동자금이 몰리고 있는 분위기”라며 “그 중에서도 신도시, 택지지구에 새롭게 조성되는 상업시설로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신도시, 택지지구에 처음 공급되는 상업시설로 눈길이 쏠리는 가운데,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오거리 일대를 개발하는 루원시티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이 공급을 예고하고 나섰다.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477-7 일원, 루원시티 주상 1, 2블록에 들어서는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아파트 오피스텔과 함께 복합단지(MXD)로 개발된다. 아파트 2378가구와 오피스텔 726실 등 총 3104가구가 공급될 예정으로 대단지 배후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개발이 지지부진하던 루원시티는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가 지역 내 첫 분양에 나서며 개발이 본격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선(부평구청~석남역)이 2020년 개통예정이며,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7호선이 연장되는 안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2017년 말)한 상태다. 이에 2021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서구와 부천 원종 구간 12.3km의 지하철이 연결되는 수도권 서부지역 경인축 광역철도망 사업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루원시티에 통합청사(제2청사)도 조성될 계획이다.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시교육청, 인천도시공사, 인재개발원, 인천발전연구원 등 9개의 기관을 이전하고 인천지방국세청을 유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 위치도 루원시티의 장점이다. 또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해 연계된 신도시 인프라를 한 몸에 누릴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도 인접해있어 이를 통해 서울 영등포, 여의도는 물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를 통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은 이 같은 루원시티의 개발 호재와 우수한 교통망을 한 몸에 누릴 수 있는 위치에 들어선다.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이와 함께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제1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다.

무엇보다 근린생활시설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총 3104가구의 대단지 고정수요를 독점할 수 있으며 인천시 서구의 인구 수가 증가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루원시티는 총 10개 필지에 총 9천 5백여 세대가 들어서 미니신도시가 조성될 예정으로 두터운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이 근린생활시설은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한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며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한편, 임시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62-2 청라마루힐프라자 509호에 위치하며 분양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오는 10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