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8 진로체험 페스티벌’ 개최....다채로운 체험 가득
상태바
고양시, ‘2018 진로체험 페스티벌’ 개최....다채로운 체험 가득
  • 김정기 기자
  • 승인 2018.10.04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개교, 총 6천여 명의 중학교 1학년생 참여… 5일까지 개최

[KNS뉴스통신=김정기 기자]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은 자유학년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아람누리 음악당(하이든홀)과 아람누리주변 일대에서 ‘2018 고양시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2018 진로체험 페스티벌 모습<사진=고양시 제공>

이번 페스티벌은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와 고양문화재단이 협력해 주최하는 행사로서 기존 둘러 보기식 체험부스가 아닌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흥미롭고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진로콘서트’와 ‘진로체험부스’로 구성돼 있다.

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아웃사이더가 자신의 진로를 녹여낸 뮤직 토크 콘서트로 학생들과 만나며 한국감정원,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일산소방서,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에스엔소프트, 나무숲 심리상담연구소 등 50개의 직업체험 부스가 운영되고 있다.

진로교육 협조 기관으로 참가한 한국감정원 경기서부지사 백승규 지사장은 “미래 주역들을 키워가는 일이기에 보람되고 이런 일이라면 언제든 발 벗고 나설 것”이라는 참가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 평생교육과 김치영 과장은 “고양시 청소년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주도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 해 가는데 이런 기회들이 많이 주어질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시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함께 동참 해 주는 지역사회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정기 기자 news081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