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철도공사, 공공기관 혁신방안 교육 시행
상태바
철도공사, 공공기관 혁신방안 교육 시행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10.04 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한국철도공사는 지난 17일 대회의실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방안’ 교육이 한국철도공사 임원들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이날 교육을 맡은 사회적 가치 연구소의 배성기 소장은 사회적 가치의 기본 개념, 국내외 정책방향, 사회적 가치의 실현 사례, KORAIL 사회적 가치 구현 방향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국철도공사의 ‘사회적 가치 혁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적경제의 태동 배경부터 이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국정운영 5개년 계획, 일자리 정책 5년 로드맵,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정부정책이 이를 지원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성공적인 사회적 가치 구현사례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구현 방안을 제공했다. DBL 주요 기업 사회적 가치 실현 유형을 살펴본 후 SK-하이닉스/에너지/텔레콤, 영국-Highways England/산림위원회, 미국-우편규제위원회 등의 사례를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한국철도공사의 사회적 가치 구현 방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한국철도공사의 비전과 목표, 사회적 가치, 전략 방향과 전략 과제 등을 살펴보았으며 공사의 가치사슬(Value Chain) 최적화를 통해 조직혁신과 사업혁신으로도 이어질 수 있음을 설명했다.  

한편,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가치추구 행정관 및 시민사회단체의 변화를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적 사회적 가치 구현 방법론 및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을 후속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