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aT, 인도네시아 오피니언 리더와 음식 체험행사
상태바
aT, 인도네시아 오피니언 리더와 음식 체험행사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10.0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최근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서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대사관(대사 김창범)과 함께 '코리안 푸드 페스티벌 2018(KOREAN FOOD FESTIVAL 2018)'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인도네시아의 정계, 학계, 연예계 등 현지 오피니언 리더 50여명을 초빙해 '한식 연구소 맛과 멋'의 대표 김경미 쉐프가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를 시작으로 20m 김밥 말기 행사 등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과 현지 언론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한식의 우수성과 건강한 음식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유튜버 및 SNS에서 5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파워인플루언서들도 초대, 한국의 닭갈비를 직접 배우고 요리하는 현장을 SNS를 통해 생중계하며 팔로워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또 웨스틴 호텔 행사장 내에는 인도네시아에 한국 식품을 유통하는 5개 업체가 참여해 한국의 빙과류, 농·식품류, 음료수, 인삼 등을 시식하는 코너도 마련해 한국 제품에 대한 직접 홍보를 펼쳤다.

aT에서는 복분자 등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대표품목 육성을 위한 미래클 K-프로젝트 품목들을 현장에 전시해 현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참가자 중 비누스(Binus) 대학교의 울리아(Ulya) 교수는 행사가 끝난 후 김경미 쉐프를 직접 찾아와 감사 인사를 전하며 "평소 한국 음식을 좋아하는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고맙다. 오늘 내 팔로워들도 무척 좋아했다. 앞으로 집에서 한국 음식 만들기를 계속 해봐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