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반기문 전국 백일장’ 음성 반기문 평화랜드서 개최
상태바
‘반기문 전국 백일장’ 음성 반기문 평화랜드서 개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9.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반기문 전국 백일장’이 지난 29일 충북 음성군 원남면 상당리에 위치한 반기문 평화랜드에서 개최됐다. <사진=음성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제10회 반기문 전국 백일장’이 지난 29일 충북 음성군 원남면 상당리에 위치한 반기문 평화랜드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음성군이 청소년과 군민으로 하여금 문학을 통한 올바른 정서 함양과 문화도시로 도약하는 한편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의 고향인 음성군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음성예총(지부장 신재흥)이 주최하고 음성문인협회(지부장 이용길)가 주관한 이 날 대회는 전국의 가족 단위를 비롯해 초·중·고등학교에서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문·산문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뒷모습, 가을비, 상처, 나의 꿈 등을 시제 및 글제로 하여 다양한 작품이 출품된 이 날 대회에서는 제천시 하소동 장윤희씨가 운문부문 일반부 대상, 대전광역시 서구 정승연씨가 산문부문 일반부 대상을 수상했다. 다문화부 대상은 네팔에서 온 음성군 대소면 단씨가 수상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전국에서 오신 참가자분들의 방문을 환영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문화예술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반기문 평화기념관, 백야자연휴양림 등 볼거리가 가득한 음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