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21 (목)
민선7기 군민과의 약속“속도는 높이고, 시행은 꼼꼼히”
상태바
민선7기 군민과의 약속“속도는 높이고, 시행은 꼼꼼히”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9.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공약사항 세부실천계획 전문가 토론회 개최
공약사항 보고회 <사진=해남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해남군이 민선 7기 군정의 새로운 동력이 될 군수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 속도를 높이고 있다.

군은 군수 공약사항 세부실천계획에 대해 3차례에 걸친 보고회를 개최한데 이어 27일 최성진 부군수와 부서장,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를 열고 공약사항을 최종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전문가 토론회에서는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공약사항 실천계획을 점검하는 한편 쟁점사항 및 예상 문제점에 대한 대책 위주로 전문가 토론이 심도깊게 진행됐다.

명현관 군수는 민선 7기 현장중심 소통행정 등 5대 군정방침을 청사진으로 5개 분야, 70개 실천과제의 분야별 공약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동군수실 운영과 원스톱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주민참여 예산제 활성화 등 신속히 이행할 수 있는 공약사업들에 대해서는 민선 7기 출범과 동시에 시행에 돌입하는 등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전문가 토론회에서는 주요사업들에 대한 투자재원과 시행시기, 시행범위 등을 집중 검토해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공약사항이 군민 공감대 속에서 시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앞으로 수정·보완 등의 검토과정을 거쳐 공약사항을 최종 확정, 군민들에게 공표할 예정이다.

또한 공약사항의 확정 과정과 확정 후 이행상황, 추진 시 문제점, 공약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공약이행 군민평가단을 구성·운영해 지속적으로 군민과 소통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전문가 토론회를 통해 제기된 사항들을 보완해 최종 공약을 확정하겠다”며“공약사항의 차질없는 이행으로 군정에 활력을 주고, 민선 7기 해남 발전의 동력을 발굴하는데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