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인천 ‘아인애비뉴’ 분양 순항 CGV, 서울여성병원 입점 확정 화제
상태바
인천 ‘아인애비뉴’ 분양 순항 CGV, 서울여성병원 입점 확정 화제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9.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상업시설로 희소가치도 높아 인기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인천 ‘아인애비뉴’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이 상업시설은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상업시설로 대규모 멀티플렉스 CGV와 서울여성병원이 입점을 확정해 호평 된다. 또한 배후수요가 풍부한 황금 입지를 선점해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실현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업시설이다.

이 상업시설과 같이 역 직통 상가면서 대형 앵커 테넌트 점포들이 입점을 확정한 상업시설은 일반적으로 상당히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대형 의료기관 및 은행, 학원 등과 같은 대형 앵커 테넌트 점포가 입점한 상업시설의 경우 이 점포를 방문하기 위해 상업시설을 방문한 사람들이 인근 상가에서 추가 소비를 일으켜 상권 전체가 활성화되기도 한다.

대규모 앵커 테넌트 점포는 초기 영업 시설 구축 비용이 크기 때문에 비용 절감을 위해 상업시설과 장기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도 많아 주변 상가들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도 더해진다.

지하철역과 연결된 역 직통 상가들은 오래전부터 부동산 관계자들의 선호가 높은 상품이다. 지하철 이용객과 역 주변 방문객, 근처 거주민 등 수요가 매우 탄탄하기 때문이다. 이런 장점에 자영업자, 기업체, 프랜차이즈 업체 등 임차를 희망하는 수요자도 많아 공실 발생의 위험도 적다.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한 투자처로 투자 불패’ 상가로 인기가 상당하다.

역 직통 상가는 수요 대비 공급이 적어 희소성이 높은 특징도 지닌다. 이에 분양과 동시에 완판을 달성하는 경우가 많다. 지난해 12월 김포 구래지구에 금성백조가 공급한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 단지 내 상가 '애비뉴스완'은 구래역 초역세권에 자리한 장점을 앞세워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분양에 나선 안양 센트럴 헤센' 주상복합상가 역시 1호선 명학역 역세권에 입지한 장점을 바탕으로 58실의 상가 전체가 계약 첫날 100% 완판됐다.

부동산 관계자는 “비역세권 상가에 비해 완판 속도가 빠르고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것이 역 직통 상가의 특징이다”라며 “풍부한 유동인구를 품고 있어 안정적으로 임대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가치와 미래가치 모두 높은 투자처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역 직통 상가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최근 시중 은행의 금리가 2%대에 머물고 있고, 9.13 부동산 규제로 주택 시장 투자도 어려워지면서 이에 대한 대안으로 역 직통 상가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분양에 나선 인천 아인애비뉴는 시설 자체가 우수하고, CGV와 서울여성병원이 입점을 확정한 장점을 갖춰 투자 문의가 상당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상업시설로 접근성이 좋고 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점도 좋은 평을 받는다.

이 상업시설에는 하이브리드몰 설계가 도입돼 복합 쇼핑몰이지만 쇼핑 동선이 매우 편리하다. 각 층마다 스토리텔링이 적용된 휴식 공간이 마련돼 쇼핑의 피로감을 덜어주며, 테마광장, 가든, 컬쳐로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설계를 도입해 젊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끌 예정이다.

국내 대표 여성전문의료기관인 서울여성병원이 상업시설 내에 확장 이전을 확정한 것도 돋보인다. 인천 유일의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국내 3위 분만율을 자랑하는 서울여성병원은 현재 이용 고객이 84만명으로 집계된다. 병원 이용을 위해 상업시설을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 이들의 활발한 추가 소비가 기대된다.

지하 1층에는 임신, 출산, 육아 전문 문화센터인 마더비 문화원과 대형 출산, 육아용품전문점(B1)이 입점을 앞두고 있어 서울여성병원과의 톡톡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서점(B1)과 프랜차이즈 카페(1F), 커피숍(1F), SPA브랜드샵(1F), F&B(2층), 레스토랑(2층), 스포츠전문 브랜드샵(2층) 등도 입점을 앞둬 소비력이 큰 젊은 방문객들의 많은 방문이 예측된다.

시민공원역에 연결된 지하 2층에는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영화관 중 하나인 CGV가 입점을 확정했다. 영화 관람을 위해 지역민은 물론, 상당한 외부 방문객 유입이 전망된다. 특히 영화 관람객들은 영화 시작 전후에 인근 상가를 방문해 쇼핑 또는 식사를 즐기는 경우가 많아 상권 활성화도 기대 가능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돼 철도 이용객의 자연스러운 방문이 가능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지상으로는 옛시민회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사거리 사방에서 인구 유입이 가능하다. 사거리 인근에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는 문화창작지대(시민공원역의 부역명) ‘틈’이 조성돼 많은 방문객이 상업시설을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고 44층, 총 864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 단지 내 상가로 지역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성장이 예고된다. 아파트에 입주한 많은 사람들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개발 중인 미추홀 뉴타운(구. 주안2, 4동 재정비촉진사업) 일대에는 총 2만3,067세대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재개발 사업 완료 시, 약 100만명 이상의 대규모 수요가 확보된다.

인천 주안역 상권도 공유된다. 신흥 상권인 주안역 상권과 시민공원역 상권의 더블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최적의 입지를 갖춘 상가로 관심이 상당하다.

한편, ㈜에스엠씨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한화건설이 시공한 인천 아인애비뉴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3동 1142-18 2층에 마련됐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