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구미시장, 추석연휴 기업현장 근로자 격려 민생소통 행보
상태바
장세용 구미시장, 추석연휴 기업현장 근로자 격려 민생소통 행보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9.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용 구미시장이 추석연휴 기간 중 현장근무를 실시하는 지역 내 기업체를 방문해 근로자와 관계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민생소통 행보에 나섰다. <사진= 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장세용 구미시장이 추석연휴 기간중 현장근무를 실시하는 도레이케미칼(주), 효성티앤씨(주), (주)케이알이엠에스 등 지역내 기업체를 방문해 근로자와 관계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민생소통 행보에 나섰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구미시장은 추석연휴에도 불구하고 생산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기업체 근로자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근로자들의 건의사항을 귀담아 들었다.

아울러 구미시는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 단축 등 제도적 변화와 내수침체로 체감경기가 악화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근로자와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실제 지역경제 상황을 가늠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맞춤형 기업지원 시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추석연휴에도 불구하고 지역경제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는 근로자 여러분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기업 성장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펼칠 계획이며, 기업이 구미시 지원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민족최대의 명절에도 생산 활동에 여념이 없는 기업체를 위해 212개사에 592억원 규모의 추석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을 지역내 기업들에 지원해 자금난 해소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