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25 (목)
[오늘 날씨] 전국 고기압 영향 맑아…낮과 밤 기온차 10도 이상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고기압 영향 맑아…낮과 밤 기온차 10도 이상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9.25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추석 다음날 연휴인 오늘(25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대기 중에 있던 수증기가 응결돼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 안개는 점차 소산되겠으나 아침까지는 짙은 안개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귀경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현재 경북남부앞바다 중 영일만평수구역에는 풍랑예비특보가 발효 중이며 울산앞바다 중 평수구역 풍랑예비특보, 부산앞바다 중 동부평수구역 풍랑예비특보, 부산앞바다 중 서부평수구역에 풍랑예비특보가 발효돼 있다.

오늘과 내일(26일)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냐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흐리고 약하게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또한, 제24호 태풍 '짜미(TRAMI)'의 이동 경로에 따라 동풍 강수에 대한 변동성이 크겠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고, 복사냉각에 의해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귀성, 귀경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바다의 물결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비교적 낮겠으나 25일부터 26일에는 강한 동풍의 영향으로 남해상과 동해상을 중심으로 물결이 높게 이는 곳이 있겠다.

한편,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이현주 기자 lhj7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