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서울대공원, ‘동물원 한가위 한마당’…24∼25일
상태바
서울대공원, ‘동물원 한가위 한마당’…24∼25일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9.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정상회담 기념 서울-평양 210 포토존 및 남북 동물교류 사진전
가족, 연인, 친구 동물원 관람과 다양한 행사가 가득한 알찬 추석 연휴 나들이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올해 서울대공원의 추석 연휴는 더 특별하다.

22일 ‘세계 코뿔소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24~25일엔 동물원 정문광장에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통놀이 및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는 서울대공원으로 긴 연휴 나들이를 떠나보자!

22일은 무분별한 밀렵으로 사라져가는 멸종위기종인 코뿔소를 기념해 세계자연기금(WWF)이 지정한 ‘세계 코뿔소의 날’이다. 사육사의 설명으로 서울대공원 코뿔소 종보전과 관리법, 멸종 위기에 대한  유익한 이야기를 전하는 특별 생태설명회가 22일부터 26일까지 매일 15시에 진행된다.

추석기간 중 서울대공원에서는 온가족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추석행사가 진행된다. 다채로운 추석행사가 가득한 서울대공원에서 즐거운 명절을 보내보자.

◈전통 놀이마당 (동물원 정문입구 24~25일/12~18시)

동물원 정문에 들어서자마자 투호와 굴렁쇠, 널뛰기, 대형 윷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마당이 펼쳐진다. 엄마 아빠의 추억이 깃든 놀이를 아이와 함께 하다보면 가족의 정이 새록새록 쌓일 것이다.

◈추억을 찍으세요, 옛날 사진방(동물원 정문입구 24~25일/12~18시)

이 날 만큼은 왕이 되어볼까? 추석 방문을 기념해 특별한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도록 서울대공원은 특별한 사진방을 운영한다.

아름다운 전통 혼례복과 왕이 입던 의상을 빌려주니, 동물원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겨보자. 의상 뿐 아니라 혼례상과 꽃가마, 임금이 앉던 용좌 등 포토존이 구성돼 있으니 멋진 인생사진을 남겨 보자.

◈대회도 참여하고 선물도 받고!(정문 광장 특설무대 24~25일)
15~16시 : 팔씨름대회, 16~17시 : 한가위 노래자랑

평소 아이들에게 아빠 엄마의 힘을 보여주고 싶었다면, 정문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팔씨름 대회에 참여해보자.

남성부, 여성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토너먼트 경기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팔씨름 대회가 끝난 후엔 노래자랑이 열린다. 당일 10팀의 현장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팔씨름대회와 노래자랑의 참가자 및 우승자에겐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하니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중요무형문화재 8호 ‘다함께 강강술래’ 전문공연(9월 24일 17시)

추석하면 떠오르는 강강술래, 중요무형문화재 8호인 강강술래의 전문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문화재진흥원 강강술래협회가 보여주는 공연을 보고, 강강술래의 올바른 방법도 배워볼 수 있다. 화합을 상징하는 강강술래의 공연을 통해 추석 연휴, 함께 하는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자.
 

◈남북정상회담 기념 「서울 평양210」 행사와 동물 교류 사진전

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해 진행되는 서울평양 210 행사도 함께 만나보자.

서울대공원과 평양 조선중앙동물원간의 거리는 210㎞이다.

이 의미를 담아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분수대 광장과 동물원 정문에서는 거대한 한반도에 피어난 무궁화 꽃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미리내 다리에서는 대형 한반도기가 그려진 포토존과 성공 기원 메시지를 남기는 행사에 참여해볼 수 있다.

또한 1999년부터 2006년까지 있었던 7차례의 남북 동물교류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전을 12월까지 동물원 내 북카페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대공원 관계자는 “대공원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국내 최대 동물원 관람과 자연 속 산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명소이다”며, “긴 연휴를 맞아 다양한 서울대공원 행사에 참여해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