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23 (목)
충북교육청, 추석 연휴 학교(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
상태바
충북교육청, 추석 연휴 학교(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9.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관내 학교와 기관의 운동장(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26일까지 학교공사 등으로 안전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운동장과 주차장을 개방할 것을 각급기관에 안내했다.

이번 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연휴동안에 귀성객은 물론, 지역주민들도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무료 주차할 땐 연락처를 남기고, 쓰레기 무단 투기 및 학교시설물을 훼손하지 말아주길 당부했다.

또한 충북도교육청이 오는 28일까지 충청북도교육청 공식 페이스북에서 일회용품 없는 추석명절 보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충북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별도 신청 없이 응모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chungbuk.edu/다.

추석명절 일회용품 사용 줄이는 우리 가족만의 비법이나,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생각과 인증사진을 댓글로 달아주면 된다.

응모자 가운데 25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미니텀블러를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10월1일(월)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환경오염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충북 도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