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도지사 성주군 방문, 기업현장 및 복지시설 위문
상태바
이철우 도지사 성주군 방문, 기업현장 및 복지시설 위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9.21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성주군 소재 (주)고려제지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21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성주군 소재 ㈜고려제지, 경북도노인전문간호센터를 방문해 근로자를 격려하고 복지시설 입소자들을 위문했다.

이날 방문은 이철우 도지사의 추석 민생현장 방문에 따른 것으로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구교강 군의장, 정영길 도의원, 이수경 도의원 및 김석윤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범식 성주소방서장이 함께 했다.

먼저 성주일반산업단지 내 ㈜고려제지에서는 군내 기업체 대표 노성열 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유정환 중소기업협의회장, 유화순 여성기업협의회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근로자들과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하며 공장근로자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주군 가천면 소재 ‘경북도노인전문간호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입소중인 어르신들을 위문했다.

이 날 기업방문 현장에서 이뤄진 성주군 기업인과의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율 인상과 대도시(대구)로의 도로 확충 등 지역기업 불편해소를 위한 다양한 건의사항과 의견교환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성주군에서는 산업단지 진입로 확충 및 인근 농경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예산천 정비사업을 위한 사업비 10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도지사님의 추석 민생현장 성주지역 방문에 대해 감사의 뜻을 나타내며 “새바람 행복경북 실현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함께 기업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