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로컬푸드 ‘이충직매장’개장
상태바
평택로컬푸드 ‘이충직매장’개장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8.09.21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우리 지역 먹거리 구입하러 오세요~

[KNS뉴스통산=정찬성 기자]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관내 우수 농산물을 지역 시민들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평택로컬푸드 ‘이충직매장’을 10월 10일 개장한다.

이번에 개장하는 ‘이충직매장’은 「평안해오름길 조성사업」일환으로 이충레포츠공원 주차장 부지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3월 공모에서 선정된 송탄농업협동조합에서 운영한다.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관내 농가에서 생산된 농산물 및 가공식품이외에 하나로마트 취급 품목 등을 포함하여 매일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 운영하게 된다.

특히 ‘이충직매장’은 시에서 주관하는 생산자교육 이수는 물론 송탄농업협동조합과 출하약정을 체결한 130여 농가의 과일류, 채소류, 구근류, 버섯 등 농산물 및 가공식품 등에 대한 잔류농약 검사와 토양검사를 거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이 판매된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로컬푸드 ‘이충직매장’은 유통체계를 단일화시켜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공동체 시스템 구축을 통해 로컬푸드 생산농가의 판로확보와 소득증대 기여 및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 등 로컬푸드 실천운동이 확산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서부지역 시민들을 위해 ‘안중로컬푸드 직매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평택시 로컬푸드가 시민들의 생활속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