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보성 김철우 군수, 국악인과의 간담회 개최
상태바
보성 김철우 군수, 국악인과의 간담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9.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활성화 방안 모색
국악인과 간담회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20일 보성 출신 관내・외 활동 중인 국악인들 10여 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국악 및 지역발전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회의실을 벗어나 간단한 점심을 먹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격의 없이 토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국악인 간담회는 오는 10월에 개최될 제21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국악 발전을 위한 실천 방향에 대해 국악 종사자들의 현장성 있는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판소리의 성지로서 보성소리와 국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발전을 위한 돌파구 모색, 자생력 강화를 위한 방안 등을 집중 논의 하였다.

참석 국악인들은 이구동성 “국악인을 위한 이런 간담회는 처음이다. 조그마한 관심도 큰 힘이 된다”며 자리를 마련해 준 것에 대한 감사를 표했으며, 보성소리 홍보 및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우 군수는 “변화를 향해 나아가야할 때이며, 전통은 이어가면서 축제전문가의 의견도 적극 수렴하여 전국 제일의 소리축제로 자리매길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더욱 소통하고 군민 모두가 판소리를 즐기고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소리의 고장 보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