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방세 연구동아리 연구과제 ‘발전상’ 수상
상태바
오산시, 지방세 연구동아리 연구과제 ‘발전상’ 수상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9.2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최근 행정안전부(한국지방세연구원)이 주관하는 전국 지방세 연구동아리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오산시 지방세 연구동아리(동아리명: 稅월드)가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발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산시 지방세 연구동아리 회원들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이날 발표대회는 지난 8월 서면심사를 통과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예선 통과한 지방세 동아리 14개 팀이 본선에 참가했다. 

참가팀들은 대회 당일 지방세 제도개선 과제 및 신세원 발굴 등 지방세 전반에 대한 발전방향에 대하여 발표 및 활발한 토의를 펼쳤다.

특히, 오산시 지방세 연구동아리(稅월드)의 ‘상속포기재산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방안연구’발표를 통해 지방세 부문의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여 참석자들로 부터 많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오산시 지방세 연구동아리 ‘稅월드’ 회원은 6명(세정과 : 홍윤정, 김덕남, 신종윤, 징수과 : 천영희, 김용석, 차량등록과 : 조영임)으로 구성돼있다.

오산시 지방세 연구동아리(稅월드) 관계자는 “지방세 연구동아리 명칭인 ‘稅월드’의 뜻처럼 어려운 세무 상식을 시민 눈높이에 맞게 맞추고,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납세자의 가려운 곳을 한번 더 살펴  따뜻한 세정을 펼치고, 오산이 창의행정 교육도시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