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전남대병원 한국화가 김경원 초대전 개최
상태바
전남대병원 한국화가 김경원 초대전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9.2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까지 병원 1동 CNUH갤러리서
작품1-꽃물드리운 기다림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한국화가 김경원 작가의 초대전을 병원 1동 CNUH갤러리에서 이달 말까지 개최한다.

‘숨은 자아 찾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꽃·새·의자를 초현실적인 기법으로 표현한 작품 20여점이 선보인다.

‘꽃물 드리운 기다림’이라는 제목의 시리즈 작품에는 수많은 야생화 속에 노닐고 있는 새들과 그를 바라보는 빨간 소파에 앉은 새의 모습을 다양한 형태와 색채로 작가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김 작가는 작가노트를 통해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나 자신을 발견해가는 과정이었다” 면서 “내가 작품을 하면서 위안을 받았던 것처럼 내 그림을 보는 사람들이 작품 속 의자 안에서 편히 쉬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노란색 바탕에 꽃잎 형상을 나타내는 수많은 야생화 꽃무리 그리고 그 속의 새들을 바라보고 있는 빨간 소파의 새 한 쌍을 그린 작품 ‘꽃물 드리운 기다림(120x60cm)’은 마치 평온한 세계를 바라보며 위안을 삼는 듯한 느낌을 준다.

작품2-꽃물드리운 기다림

전남대 예술대학과 홍익대 미술대학원을 졸업한 김 작가는 지금까지 개인전 10회·단체전 수 십회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미술대전·경기 미술대전 특선·한국화대전 최우수상·경향미술대전 장려상·구상전 특선(2회)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다.

현재 한국미술협회이사·한국화여성작가회·구상전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환자와 보호자들의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해 매달 유명작가의 작품 전시회와 음악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