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지역 목소리 청취를 위한 ‘주요 업무 보고회’시작
상태바
경북교육청, 지역 목소리 청취를 위한 ‘주요 업무 보고회’시작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09.2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직속기관, 23개 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민선 4기 제17대 교육감의 4대 분야 50개 과제 구현을 위한 지역의 소리 청취
사진=경상북도교육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9월 27일 구미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11개 직속기관, 23개 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주요 업무 보고회’를 시작한다.

이번 보고회는 직속기관장 및 교육지원청교육장이 연초에 도교육청에서 발표한「경북 교육 계획」에 대하여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구현 계획을 교육감에게 직접 보고하는 것으로, 교육감과 기관장이 지역의 현안 사항이나 특색사업,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개선 및 경감 사례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함께 좋은 방안을 찾아내는 중요한 업무 추진 과정의 하나이다.

해마다 연초에 실시하던 이 보고회가 올해는 7월 민선 4기 출범으로 9월에서 10월까지 8일 동안 실시하게 됐다.

11개 직속기관은 본청에서 합동으로 보고회를 개최하고, 23개 교육지원청은 지역별로 묶어 교육감이 그 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이야기를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교육감이 그 지역을 가게 되면 유․초․중․고등학교의 관리자뿐 아니라 지역 도의원, 지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등 교육 유관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4기 제17대 교육감으로 취임한 임종식 교육감의 첫 지역 순행이라 그의 행보가 4대 분야 50개 과제의 구현을 미리 짐작할 수 있다.

또 이번의 보고회는 탈권위․탈관료주의를 표방하며 교육 현장에서의 소리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현 교육감이 공약한 상생과 동행과도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임종식교육감은 토크-콘서트로 마무리 했던 청원조회 취임식에서도 잘 드러났듯이 권위적인 일방향 보고회보다 지역의 참석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대화의 시간’에 더욱 관심을 보였는데 이는 낮은 자세로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끝까지 함께 하는 희망의 교육동행을 하자던 취임 일성의 또 다른 표현이라 할 수 있다.

임종식교육감은 “의례적이고 관행적인 행사가 아니라 배움이 아이들 삶의 힘이 될 수 있도록, 미래 100년 교육의 초석을 놓는다는 각오로 임해 달라”는 당부의 말도 덧붙였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