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9 (금)
전남대병원 개원 108주년…제2의 도약 다짐
상태바
전남대병원 개원 108주년…제2의 도약 다짐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9.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료 이끌 의료연구에 주력. 복합메디컬센터로 재도약 할 터
개원 기념식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개원 107주년을 맞아 미래 의료를 선도할 연구력 강화에 역점을 두면서 복합메디컬센터로 재도약 할 것을 다짐했다.

전남대병원은 20일 병원 6동 백년홀에서 개원 108주년 및 전남대학교어린이병원(병원장 국훈)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삼용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및 동문 그리고 내외 귀빈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삼용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세기의 세월을 거치면서 국립대병원이자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면서 “이제는 국내 의료발전은 물론 미래 의료를 선도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며, 그 원동력인 의료연구를 강화해 새로운 인술 100년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삼용 병원장은 “기초연구와 임상연구의 학제간 협력 및 공동연구를 활성화시키고, 충분한 연구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의생명연구지원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의생명연구지원센터는 교육부의 예산지원을 받아 전남대 의과대학 부지 내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로써 전남대병원은 차세대 국가성장동력인 첨단보건의료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연구인프라를 구축해, 보다 수준 높은 의료연구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이삼용 병원장은 또 “정부의 중환자실 관리 정책 강화에 따라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중환자관리 전담조직인 중환자진료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여러 개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는 중환자실에 대한 관리를 일원화 시키고, 전담전문의를 배치하는 등 중환자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가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중환자실 전담조직을 위한 TF팀 가동을 통해 세부 방안을 조속히 마련할 계획이다.

이삼용 병원장의 기념사에 이어 국 훈 전남대어린이병원장은 “어린이병원 전직원은 지난 1년 동안 지역거점어린이병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려 왔다” 면서 “앞으로 국내 유명 대학 및 연구소와 협약을 맺어 어린이 질환치료를 위한 선진적인 의료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병원은 개원 이후 현재까지 외래환자가 하루 평균 140여명이며, 지금까지 입원환자를 포함해 총 환자수가 5만8,000여명에 달한다.

또한 병상이용률도 평균 85%로 꾸준히 상승세에 있다.

전남대어린이병원은 난치성질환 어린이환자를 위해 병원학교를 운영하면서 환자와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환자들의 치료에 따른 피로를 풀어주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회와 각종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지나온 108년의 역사를 담은 동영상과 사회 각계 각층의 축하영상메시지 상영에 이어 우수 직원 및 부서에 대한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