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지방공기업 사회적 가치 실행 전략 교육 열려
상태바
지방공기업 사회적 가치 실행 전략 교육 열려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09.2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사회적 가치 혁신정책 이해 및 지방공기업 실행 전략' 교육이 지난 19일 영등포시설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21일 공단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의 기본 개념과 이해, 정부의 사회적 가치 정책, 실현 사례 그리고 영등포시설관리공단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 등을 중점으로 했다. 

또한 현 정부 정책과 맞는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하며,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와 공단에서 실현 가능한 사회적 가치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배성기 소장은 사회적 가치의 개념/정책 방향/구현 사례/영등포시설관리공단의 사회적 가치 구현방향 총 4개의 파트로 나누어 강의를 진행했다. 

사회적 가치란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를 말하며 사회적경제기업과 지방공기업과의 연계가 단순지원이 아닌 국가 및 지역사회의 공공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사회적가치법 제정과 사회책임조달의 확대로 제도적 지원의 폭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설명했다. 

사회적 가치를 활성화하는 정부 정책으로 국정운영 5개년 계획, 일자리 정책 5년 로드맵,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정책이 지원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또한 성공적인 사회적 가치 구현사례를 통해 공단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였다. SK그룹, 영국의 런던자산개발공사(London Legacy Development Corporation)/런던광역도시공사(GLA Land&Property)/산림위원회 조림사업, 미국의 우편규제위원회 등의 사례를 살펴보았다. 

이어서 사회적 가치 구현 방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영등포시설관리공단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운영조직에 맞는 최적의 실현 방안을 고민하고 혁신 기본 방향 및 추진 로드맵을 구성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과 임팩트 접근법, 프로세스 접근법을 통해 설명했다. 

한편, 사회적가치연구소는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가치추구 행정관 및 시민사회단체의 변화를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적 사회적 가치 구현 방법론 및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을 후속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