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대학 리크루트 투어’로 취업고민 한 자리서 해결
상태바
계명대 ‘대학 리크루트 투어’로 취업고민 한 자리서 해결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9.20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계명대 운제실에서 2018 대학 리크루트 행사가 열려 취업준비생들이 기업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계명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대(총장 신일희)에서 열린 ‘2018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 2000여 명의 취업준비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20일 계명대 의양관 운제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계명대가 주관했다.

대구은행, 삼보모터스(주), 에스엘(주), ㈜서한, 화성산업(주) 등 지역의 기업들과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등 공공기관 및 공기업 34개 업체들이 참가했다.

참가 업체들은 각각 부스를 설치하고, 현장 면접 및 채용상담이 이뤄졌다. 이 밖에도 계명대 동문 취업자들이 블라인드 채용 특강 및 미니토크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줬다.

이들은 이후에 멘토를 자처하며 개별적인 상담시간도 가졌다. 또 직업인성검사(KVPI)를 통해 조직적응 역량과 업무수행 능력을 분석, 제공했다.

이성용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무조건 대기업만 생각하기 보다는 지역의 우수한 기업들을 찾아보고 생각을 조금만 넓히면 취업성공에 더욱 가까워 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대학 리크루트 행사는 지역기업 홍보, 우수인재 확보 및 청년 일자리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6일 경일대를 시작으로 11일 대구가톨릭대, 13일 영남대, 20일 계명대, 11월 2일 대구대, 24일 경북대 등 7개 대학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대구시는 심화되고 있는 지역고용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지역인재 양성 및 청년일자리기회를 확대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