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곡성교육지원청 「2018. 하반기 전교직원 연수의 날」개최
상태바
곡성교육지원청 「2018. 하반기 전교직원 연수의 날」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9.2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혁신의 마중물은 서로간의 '사이'를 좁히는것
하반기 교직원연수 <사진제공=곡성군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지난 19일 곡성 관내 유․초․중학교 교직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하반기 전교직원 연수의 날 행사를 가졌다. 

행사시작 전에는 지난 15일(토)에 있었던 농산어촌 교육 활성화 포럼 참석 장학사의 ‘농산어촌 교육, 협력과 다양화로 전환을 모색하다’라는 설명을 통해 농산어촌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분석, 농어촌 소규모학교 발전 방안 등을 관내 교직원들과 공유했다.

이번 연수는 이리동산초등학교 박정기 교사와 이리동산초등학교 임대선 행정실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학교 조직운영 및 예산편성의 변화를 통해 교육과정-수업 실행 중심의 학교 만들기를 위한 실천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교무실과 행정실이 교육철학을 공유하고 예산 편성 전 협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학년 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하는 혁신학교 사례를 공유했다.

연수에 참석한 입면초 교사는 “이 연수를 통해 교무실과 행정실, 학부모와 교사, 교사와 교사, 교사와 학생 등 ‘사이’를 좁히는 일이 학교 혁신의 마중물임을 알게 되었고 이를 실천으로 옮길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종택 교육장은 “학교현장에서 기존에 실행해오던 방법을 조금씩 변화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곧 ‘혁신’이다”며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곡성학생들이 바르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자라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 교육공동체, 학생들의 가슴에 불을 지피는 포용과 열정의 교육공동체가 되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