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 기업이미지 제고 효과 톡톡
상태바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 기업이미지 제고 효과 톡톡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9.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롯데건설의 샤롯데봉사단이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 공사 현장 지역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쳐 해당 지역에서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롯데건설의 샤롯데봉사단은 기술연구소, 해외영업본부, 롯데캐슬 공사현장 사업부 등 전사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봉사활동 또한 취약계층의 환경개선 공사 지원, 물품지원, 교육활동 지원 등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은 폭염이 기성을 부리던 지난 8월 29일 경기 용인시 기흥 힉스 도시첨단산업단지 신축공사 현장 인근에 있는 보육원 '하희의 집'을 방문해 집 마당에 어지럽게 자라는 잡초들을 정리하는 제초작업을 펼쳤다. 

7월 26일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현장의 샤롯데봉사단이 의정부시 범골로에 위치한 범골 자율방범대의 둥지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봉사를 실시했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현장의 샤롯데 봉사단은 2016년부터 매달 취약계층의 환경 개선 공사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다.

7월 19일 해외영업본부의 샤롯데봉사단은 궁동 그룹홈을 방문해 다문화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매월 5~6명의 직원들이 창의적 학습활동, 체육활동, 환경개선을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매월 아이들에게 필요한 식품도 전달하고 있다.

또한 부산 경남 지역 현장의 롯데건설 임직원 20여 명은 부산 남구청이 추천한 부산 남구청 근처 대연동에 위치한 장애인보호시설, 용호동과 우암동의 취약계층 2개 세대와 문현동의 공동화장실 등 시설개선 봉사활동을 했다.

롯데건설은 2016년 4월 부산 남구청과 봉사활동 협약을 맺고 기초생활수급자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곳에 집수리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궁동 그룹홈 한재숙 시설장은 "아이들은 매월 샤롯데 봉사단의 방문을 기다릴 정도로 친밀한 관계"라며 "샤롯데 봉사단이 아이들의 모습을 기억해 주고 성장을 함께 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샤롯데 봉사단이 가지고 있는 진정성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기존 계획과 다르게 빌라 대청소를 해야 했던 일을 사례로 들었다. 샤롯데 봉사단은 깔끔한 옷과 신발이 더러워져도 적극적으로 활동해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더불어 가는 사회에 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실천 방향을 고민했다"며 "일회성으로 끝나는 나눔 활동이 아닌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하여, 롯데건설이 샤롯데 봉사단을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파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