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시설관리공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상태바
달성군시설관리공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8.09.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 20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18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공공기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달성군>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순환)이 20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18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공공기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Best HRD) 인증을 획득했다.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는 국가가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기관을 발굴하고 인증하는 사업이다.

실력을 중심으로 인적자원을 채용·관리하고 직원이 학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이 우수한 기업에게 정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기관의 인적자원관리(HRM, 인재의 채용, 보상, 배치 등)와 인적자원개발(HRD, 인재육성, 경력관리 등)의 노력 정도를 심사지표를 통해 심사한다.

이번 심사에서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경영, 임직원의 자기계발을 위한 동호회, 자율적인 자기 선택적 맞춤형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한 학습동아리, 노사합동 가족초대의 날 행사, 블라인드 공개경쟁 채용 제도, 청년·노인 일자리 창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등 다양한 운영 제도 등이 그 전문성과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공단은 향후 3년 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인증로고활용을 통한 기관의 대외 브랜드 가치 향상, 인적자원개발 관련 국내외 전문기관 연수, 역량 개발을 위한 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된다.

강순환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공단이 인적자원개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역할을 선도적으로 추진 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인적자원관리와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전문성을 겸비한 일등 공기업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