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28 (토)
남해군, 예산 편성 과정 군민 참여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구성
상태바
남해군, 예산 편성 과정 군민 참여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구성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8.09.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예산편성과정에서 군민의 참여를 보장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는 모습<사진제공=남해군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남해군은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예산편성과정에서 군민의 참여를 보장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주민참여예산위원 16명과 장충남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 선출을 비롯한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위원회는 경남도 지역주도형 공모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2019년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 선정 방식 및 운영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날 주민참여예산위원장에 김태주 씨(61)가 선출되고 관광복지분과위원장에 이은우, 환경건설산업분과위원장 이민득, 농림해양수산분과위원장 김옥석 씨가 각각 선출됐다.

장충남 군수는 “예산이 곧 행정이다.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들이 적극 참여하고 공개행정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주민 의사를 잘 반영해 군민의 군정 참여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구성된 남해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 편성에 관한 주민 의견 수렴,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설명회·공청회·간담회 등 개최, 그 밖에 예산 편성과 관련해 군수가 부의하는 사항에 대한 의견 제출 등의 기능을 담당한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