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8 (목)
'민간위탁의 이해와 효율성 제고 방안' 교육 열려
상태바
'민간위탁의 이해와 효율성 제고 방안' 교육 열려
  • 도남선 기자
  • 승인 2018.09.2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2018년 민간위탁 실무교육‘이 민간위탁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의 배성기 소장은 ’포항시 민간위탁 사업의 이해와 효율성 제고 방안‘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민간위탁의 기본 개념과 제도 개선 사항에 대해 민간위탁 실무 교육을 통해 민간위탁의 개념을 이해하고 민간위탁 효율성을 제고하면서 각종 감사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 

'민간위탁사무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살리면서 지역 주민이 행복한 민간위탁 서비스 제공방안은 무엇일지, 지금보다 예산지출 대비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고민하고 민관협업사무 수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업무주체간의 격차는 줄이고 민간위탁의 주요 강점인 업무의 효율성을 제대로 확보하는 것이 민간위탁 관리자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민간위탁의 이해와 민간위탁 관련 주요 이슈는 무엇이며 민간위탁 관리모델(COM), 대상사무의 선정, 민간위탁 타당성 검토, 민간위탁 추진 과정, 민간위탁 조례, 민간위탁 관련 연계 조례, 해외 민간위탁 추진 방향, 민간위탁 운영원가, 민간위탁 입찰 기획, 민간위탁 계약 및 계획서 작성,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 민간위탁 운영 모니터링, 민간위탁 관리모델 도입 효과 등 심도깊은 내용으로 진행됐다. 

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탁월한 업체 선정 방법 습득, 적절한 민간위탁 성과평가 체계 확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민간위탁에 관한 이론은 물론 풍부한 민간위탁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담당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민간위탁 관리자 교육, 지방의회의원 대상 교육,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교육, 의회 및 지자체 방문교육 등 분야별로 꾸준히 강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민간위탁 서비스 담당 공무원 3차 교육이 10월 19일에 예정돼 있다. 해당 교육은 선착순 40명에 한해 9월 2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