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고양이들이 펼치는 기상천외한 일상! '보토스 패밀리' 첫 방송
상태바
고양이들이 펼치는 기상천외한 일상! '보토스 패밀리' 첫 방송
  • 김재형 기자
  • 승인 2018.09.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5시15분 KBS 2TV에서

[KNS뉴스통신=김재형 기자] SBA 국제콘텐츠마켓 2018 SPP(Seoul Promotion Plan)에서 대대적인 제작발표회를 개최해 해외 빅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콤마스튜디오의 '보토스 패밀리'가 20일 첫 방영된다.

반려동물들 사이의 사랑, 우정, 경쟁 등을 코믹하고 판타지적으로 그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보토스 패밀리'는 연애편지 쓰는 낭만 고양이 ‘보리’, 매사 시크한 고양이 ‘토토’, 말썽이 있는 곳에 언제나 존재하는 아기 고양이 ‘모찌’가 마음 착한 ‘A’씨의 커피하우스에서 펼치는 기상천외한 일상을 그렸다.

특히 스톱모션 기반으로 만들어진 정교한 동작과 아날로그적 느낌을 주목할 만 하다. 또한 자연광을 그대로 재현하는 세트, 소품의 질감 등 살아있는 소인국을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한편 <도모군>, <카페윙클> 등 애니메이션, TV 광고를 제작한 국내외 유명 스톱모션 전문 제작 스튜디오 ㈜콤마스튜디오는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애니버라이어티’ 사업에 선정되면서 ‘보토스 패밀리’ 제작에 본격적인 탄력을 받았다.

애니버라이어티 사업을 통해 국내 최대 지원금인 총 15억을 통해 재원조달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었고, 지상파 방송 및 유통 배급 채널을 사전 확보함으로써 제작 안정성과 비즈니스 전개에 용이했다.

지난 2017년에는 카툰어워드에 선정되어 유럽카툰포럼 공식피칭을 통해 해외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했고, SBA 국제콘텐츠마켓 2018 SPP(Seoul Promotion Plan)에서 대대적인 제작발표회를 개최해 해외 빅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콤마스튜디오 양종표 대표는 "보토스 패밀리는 고양이를 모시는 집사들이라면 행복한 공감을, 고양이를 모르는 시청자들에게는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는 한편 "현재 일본과 유럽 배급계약을 앞두고 있으며 머천다이징, 반려동물 사업, 공간사업 등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라고 전했다.

보토스 패밀리는 9월 20일(목), KBS 2TV와 SK브로드밴드 Btv(KBS 방영 종료 30분 후 VOD 다시보기)를 통해 첫 방송되며 매주 목요일 5시 15분에 만나볼 수 있다.

김재형 기자 skyblue7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