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17:26 (화)
장흥군, “규제 타파 위해 100인이 모였다”
상태바
장흥군, “규제 타파 위해 100인이 모였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9.1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혁신 100인 토론회’ 개최, 중앙로 주차난 해소 등 논의
규제개혁 100인 토론회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해묵은 규제를 해소하기 지역민과 공무원 100명이 머리를 맞댔다.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규제혁신 100인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단체, 주민대표,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토론회는 군민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장흥읍 중앙로 도로․주차난 해소 방안 ▲인구감소 해소 방안 등을 안건으로 6개 분임 토론을 거쳐 진행됐다.

안건에 대해 쏟아진 다양한 의견은 다시 종합 요약해 발표하며 참가자 모두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읍 중앙로 주차난 해소 방안에 대해서는 일방통행 도로, 보행로 설치 사업, 주차공간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참가자들은 궁극적으로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들고, 문화와 테마가 있는 거리로 발전되어야 한다는 데 한목소리를 냈다.

인구감소 해소방안에 대해서는 추진되고 있는 인구시책에 대한 개선방안과 앞으로 중점 추진사항을 논의했다.

청년층의 인구 유입을 위해서는 일자리 창출 및 문화 인프라 확충이 강조됐다.

정종순 군수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 현안에 대한 새로운 해법을 찾게 됐다”며, “토론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은 담당부서 검토 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민관합동의 토론문화를 정착해 지역사회 발전에 성장동력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