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1 (금)
함께하는 도시농업 … 나주시, 가을채소 상자텃밭 운영
상태바
함께하는 도시농업 … 나주시, 가을채소 상자텃밭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9.1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부터 빛가람동 아파트에서 … 9월 12일까지 총 8곳에서 운영
가을채소 상자텃밭교육 <사진=나주시>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9월 5일부터 빛가람동 대광로제비앙 아파트를 비롯하여 8개소에서 주민 211명을 대상으로 가을채소 상자텃밭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자텃밭은 9월 12일까지 운영되었는데, 중흥1,2,3차, LH2,3단지, 영무 예다음, EG The 1 등 총 8곳의 아파트 주민들 211명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장할 때 빠지지 않은 가을채소를 플라스틱 상자텃밭 전용용기를 이용하여 기르는데, △김장용 배추 심기, 무씨 심기와 △상추심기, △당근씨 파종 △물주기, 거름주기 등 상자텃밭 관리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중흥2차 아파트 윤성호 노인회장(72세)은 ‘상자텃밭 만들기를 교육받고 실습하면서 '내가 일류시민, 문화시민'이 된 듯하다’고 말했다.

나주시 관계자에 따르면 ‘참여자들에게 나주에서 가을철 가장 많이 재배하고 있는 배추, 무의 상자텃밭 기르기를 통해 지역의 농심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다. 도시 아파트 주민들이 함께 모여 같이 채소를 기르면서 소통하므로써 공동체 활성화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상자텃밭을 앞으로도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가을채소 기르기 후 내년 봄에는 고추, 상추를 심는 상자텃밭을 운영할 계획으로 있다. 도시농업 관련 문의는 시청 배기술지원과 소득작물팀(339-7473)으로 하면 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