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9 (금)
서울시의회,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 ‘김경호’ 후보자 인사청문특위 개최
상태바
서울시의회,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 ‘김경호’ 후보자 인사청문특위 개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9.1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17일 개최했다.

김정태 특위 위원장

이날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위원들은 공직자 출신인 사장 후보자의 과거 경력과 재산형성, 거주이전 등 개인적인 문제부터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거래제도 개선, 친환경유통센터 운영 등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의 각종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질의로 후보자의 도덕성과 전문성 및 경영능력을 검증했다.

김정태 특위 위원장은 “후보자는 농수산물 유통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부족해 공영 도매시장 관리를 담당하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의 책임자로서 능력에 대한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 “하지만 위원 질의와 후보자의 답변 및 소명을 종합한 결과, 공직근무 중 입증된 추진력과 소통력으로 부족한 전문성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돼 김경호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또 김정태 위원장은 “후보자가 서울시를 비롯한 수도권에 안전한 농수산 먹거리를 제공하는 지방공기업의 사장으로서 가락시장의 최대 현안인 시설현대화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거래제도 개선을 통한 도매시장의 활성화, 친환경유통센터를 통한 안전한 급식재료의 공급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특위에서 채택된 이번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는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에게 보고된 후 19일에 서울시로 이송될 예정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9월 20일에 김경호 후보자를 사장으로 임명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