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28 (토)
전남교육청, 제47년차 전국 FFK(영농학생)전진대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제47년차 전국 FFK(영농학생)전진대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9.1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한국 농업교육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국 농업계 고등학생 축제인‘제47년차 전국 FFK(Future Famers of Korea) 전진대회’가 9월 18일(화) 부터 9월 20일(목)까지 전라남도교육청 주최로 마이스터고인 강진군 강진읍 소재 전남생명과학고에서 열린다.

미래 농업인 육성을 위해 ‘자연을 생각하는 농업!, 사람과 하나되는 농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63개 농업고등학교에서 9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농업에 대한 기술과 역량을 겨룬다.

이 대회는 1972년부터 매년 도내경진대회를 거쳐 전국대회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2018년 제47년차 대회는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FFK연합회, 한국농업교육협회가 주최하고, 전남FFK · 전남생명과학고 주관, 교육부 · 농림축산식품부 후원으로 개최된다.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중등 농업교육에 대한 발전적인 모델을 제시할 목적으로 47년째 개최되는 이 대회는 한국의 우수한 농업인력 양성에 공헌함은 물론 농업계 고등학교의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남에서는 2004년에 33회 대회에 이어 14년만에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농업지식과 기술을 겨루는 전공경진 분야와 실무능력을 겨루는 기능경진 분야, 과제이수를 통해 경영능력과 연구 성과를 겨루는 과제발표 분야, 농업계고 학생들의 농업관련 상식 수준을 겨루는 골든벨과 축제인 예술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18일에는 한국농업교육협회와 한국농산업교육학회 주관으로 공동학술대회도 열린다.

전라남도가 농도(農道)인 만큼 농업관계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오는 20일(목) 오전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리는 대회식에는 전라남도교육감(장석웅), 전라남도지사(김영록)를 비롯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 관계자 등이 다수 참석할 예정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