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6 (금)
해수부, 청렴주간 운영
상태바
해수부, 청렴주간 운영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8.09.1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해양수산부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을 ‘청렴주간(week)’으로 정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렴주간에는 해양수산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청렴 관련 행사가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청렴실천을 다짐하는 청렴서약, 청렴에 쉽게 다가가기 위한 청렴퀴즈, 청렴 자가진단, 온라인 청렴학습 등이 있다.

직원뿐만 아니라 세종청사에 입주하고 있는 정부부처 직원, 민원인 등과의 청렴 소통을 위한 행사도 열린다. 점심시간을 이용한 ‘정오의 버스킹 공연’, 흥미로운 뮤지컬 형식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는 ‘청렴뮤지컬’ 등 다양한 청렴행사를 실시한다.

전국에 있는 22개 소속기관에서도 지역사회에 청렴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함께한다. 각 기관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여객터미널과 항만을 방문하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수산물 소비촉진과 함께 반부패·청렴실천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손수 작성한 청렴메시지를 청렴나무에 게시하면서 “바다를 부패하지 않게 만드는 3%의 소금처럼, 이번 청렴주간 행사를 통해 해양수산부가 우리 사회를 청렴하게 만드는 선도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