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신라대학교, 삼성에스원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신라대학교, 삼성에스원 채용설명회 개최
  • 장서윤 기자
  • 승인 2018.09.1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신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2018년 하반기 삼성에스원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신라대학교>

[KNS뉴스통신=장서윤 기자] 부산 신라대학교(총장 박태학)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문재학)는 지난 13일 오후 교내 종합강의동 216호에서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의 취업전략 수립과 취업마인드 제고를 위한 ‘2018년 하반기 삼성에스원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신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기업의 채용정보를 알리고 취업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학생과 지역청년 약 60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를 진행한 삼성에스원 인사담당자는 2018년 하반기 채용정책과 채용 프로세스를 안내하고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삼성에스원 인사담당자는 “기업의 인재상에 대해 안내하고 직무와 상관없는 스펙 쌓기보다는 실무중심의 역량과 경험을 쌓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것”을 강조했다. 특히, 인사담당자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라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내년에는 우수한 업체를 추가로 발굴해 채용설명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신라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재학생과 지역청년에게 채용시장의 변화를 알리고 취업 마인드를 고취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 우수 기업들을 추가로 발굴해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줄 수 있는 채용설명회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라대는 2016년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된 이후 재학생과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활발한 취‧창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서윤 기자 dkd2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