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문재인 대통령 '실패박람회' 방문 "다시 희망을 품고 꿈을 되찾길" 메시지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실패박람회' 방문 "다시 희망을 품고 꿈을 되찾길" 메시지
  • 조창용 기자
  • 승인 2018.09.16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조창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청년실업자와 사업실패 자영업자 등의 재기를 돕기 위해 열린 ‘실패박람회’ 현장을 찾았다. 

서울 광화문에서 행정안전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자영업자나 청년실업자를 위한 정책 토론회, 지원제도 안내 프로그램, 전시·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문 대통령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과 함께 ‘희망사진사’ 부스에 들러 2천원을 내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또 한정식 식당 운영자로부터 인건비 상승 어려움에 대한 호소를 듣고, ‘사업 정리 컨설팅’ 부스를 찾아서는 “가슴 아픈 곳이다. 하지만 사업 정리도 잘해야 새로운 출발이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상담원은 “맞다. 정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또 다른 실패를 불러온다”며 “실패를 줄이는 방법과 자영업자 지원책 등을 알리고 있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현장에 마련된 게시판에 ‘국민 모두의 마음과 도전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도 남겼다.

문 대통령은 “요즘 소상공인, 자영업자, 일자리를 구하는 젊은이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다시 희망을 품고 꿈을 되찾기를 바란다”며 “우리 모두 이 어려운 상황을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에서 이 글을 적었다”고 설명했다. 

조창용 기자 creator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